뉴스소식

제목[조선비즈]엘씨파워코리아(주) 2018년 사회적책임 부문 대상 수상2019-03-22 17:05
작성자 Level 10

원본 뉴스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1/07/2018110702387.html


사경원, 7일 전경련회관서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18’ 진행

조선비즈 
  • 콘텐츠부
  • 사진=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제공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가 올해에도 마련됐다.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회장 박성현 이하 사경원)이 11월 7일 전경련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륨에서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18’을 개최했다.

    ‘사회적 책임(SR) 경영으로 조직의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 혁신’을 대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사회적 책임과 경영품질활동에 앞장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발굴·포상하고 그 사례를 소개했다. 이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우리 기업의 대응방향과 실천과제를 제시하고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18’에는 수상한 기업의 임직원과 대학교수,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사회적책임경영과 경영품질혁신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박성현 회장의 개회사와 국회 CSR정책연구포럼 대표인 홍일표 국회의원의 축사, 그리고 국회4차산업혁명포럼 공동대표인 박경미 국회의원의 축사 등이 이어졌다.

    개회사에서 박성현 회장은 "글로벌 경영환경하에서 조직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국제표준인 ISO 26000에서 요구하는 사회적책임 활동과 가치추구의 경영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회장은 "정부는 작년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고 공공기관도 이제 효율성의 단계를 넘어서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내는 조직으로 변해야 한다고 선언하며 ‘공공기관 경영평가제도 개편방안’을 발표하는 등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가치 실현을 중시하는 정책기로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모든 조직이 이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효과적인 추진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대상 분야 중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인 사회적책임 대상은 한국수자원공사(이학수 사장)와 젠한국(김성수 회장)이 수상했다. 경영품질대상은 인천항만공사(남봉현 사장)와 풍산(박우동 대표이사)이, 최고경영자대상은 정석현 수산그룹 회장과 이의현 대일특수강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또한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 회장상 중 사회적책임 부문대상은 아이앤에스(차태환 대표이사)와 엘씨파워코리아(권영민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경영품질 부문대상은 조은앤플러스(김민석 대표이사)와 에이치피앤씨(김홍숙 대표이사), 포장119(장준표 대표이사)가, 유공자상은 한국토지주택공사 박봉규 단장, 우체국물류지원단 김경중 실장, 오토소프트 김동환 팀장이 수상했다. 

    개회식 이후에는 박성현 사회적가치경영연구회 회장의 사회적가치경영 추진전략강연과 노형진 경기대학교 명예교수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품질과 가치경영강연이 이어졌다.

     

    박성현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가치경영에서 기업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균형 있게 추구하는 전략을 제시했다. 노형진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가치창출에 기반한 품질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해 좋은 호응을 얻었다.